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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본 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 약관의 근거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본 사이트의 온라인 심리검사 이용시 필독하시기 바라며, 회원 가입시 필독 사항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10023(2015. 6. 26. 개정)

 

1(목적) 이 약관은 한국적성교육진흥원(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온라인 심리검사 사이트사이버 몰(이하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정의)

 

이란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00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에 송신하여 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이 정하는 업무

 

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회원가입)

 

이용자는 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이용자는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0(계약의 성립)

 

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지급방법)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과 계약을 맺었거나 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2(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재화 등의 공급)

 

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환급) 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청약철회 등)

 

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7(개인정보보호)

 

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8(“의 의무)

 

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에 통보하고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1(연결과 피연결간의 관계)

 

상위 과 하위 이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은 피연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3(분쟁해결)

 

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4(재판권 및 준거법)

 

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 정보 취급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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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한국적성교육진흥원은 회원이 개인정보를 입력할 때 본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함], [동의안함] 단추를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두어, [동의함]을 클릭하면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수집하고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개인전문가 회원 가입, 기업기관 회원 가입, 일반 개인 온라인 검사 등록 진행시 아래와 같이 구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개인전문가 회원 정보

- 이름, 휴대폰, 이메일

 

. 기업기관 회원 정보

- 이름, 휴대폰, 이메일, 기업 및 기관명,

 

. 일반개인 온라인검사 등록 진행시 회원 정보

일반인은 회원 가입을 할 수 없으나, 온라인검사를 위한 진행시 필수 항목으로 기재하는 개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님 자신에게 있습니다. 본원에서 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원님께 비밀번호를 질문하는 경우는 절대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마십시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수집 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검사를 위한 전문가회원 및 기업기관회원 가입시 정보 수집

- 본 사이트에서 온라인 검사를 위해 개인 심리검사 진행시 정보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마케팅 활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제공 및 상품안내

- 심리검사 안내 및 검사결과 보고서 발송.

-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기타 연관된 상품안내,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회사는 수집한 개인 정보를 상기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때까지 회원이 제공한 모든 개인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되며, 회원이 이용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저장 장치에서 삭제하여, 어떠한 방법으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다만, 관계법령에서 일정한 보관기간을 정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본원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서면 상의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동의 철회 요구)

 

-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내면 안되며, 보내기 전에 반드시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ㆍ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당사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회원은 언제든지 본원 회원 가입 시에 제공한 개인 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 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본원은 회원 탈퇴의 진위를 확인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파기하고 어떠한 용도로도 이용되지 않도록 처리합니다.

 

- 홈페이지 외의 방법으로 가입한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당 지점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원 회원 가입 시에 제공한 개인 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철회는 다음 담당자에게 전화 및 E-mail의 방법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소중히 여기며 안전하게 보호, 관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인 대책을 세워 시행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조치

회원님의 개인 정보는 접근 권한과 비밀번호에 의해서 철저히 보호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서 보호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가 급작스런 시스템 장애로 훼손되는 것에 대비하여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하며, 기타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모든 기술적인 장비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회사는 개인 정보 관련 직원을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운영하며 정기 또는 수시로 담당자 교육을 통하여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준수하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개인 정보 보호 지침 이행 및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감사 결과 지침 위반 및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시정, 개선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 사항 및 고객 유의 사항

 

한국적성교육진흥원은 개인 정보와 관련한 회원님의 의견에 항상 소중히 여깁니다. 만일 개인 정보 관련 불만 사항이나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나 메일로 문의하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이용회원은 개인정보에 관련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 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ecrm.police.go.kr)

 

 

9.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e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한국적성교육진흥원은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성실하게 임하고 있습니다.

 

성명 : 이재헌

직위 : 대표

연락처 : 070-8252-5885

이메일 : kaedi365@naver.com

 

 

 

11. 고지 의무

 

상기 현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수정, 변경이 될 경우에는 최소 7일 전에 당사의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사전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 및 시행일자 : 2023111

검사윤리서약

심리검사 전문가에 관한 윤리사항


• 검사전문가(상담전문가)는 심리검사 사용시 심리검사 목적에 적합한 검사를 선택하며검사의 목적 과 내용에 대해 충분히 알려줘야 한다.

• 검사전문가(상담전문가)는 심리검사에 따른 훈련이나 교습 후원 감독을 받은 자격자가 심리검사를 시행한다.

• 검사전문가(상담전문가)는 심리검사 도구 사용시 표준화가 이루어진 상황과 같은 상황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 검사전문가(상담전문가)는 심리검사 결과의 해석과 활용에 유의해야 한다.

• 검사전문가(상담전문가)는 심리검사를 실시하거나 해석할 때 컴퓨터를 사용한 경우는 여러 가지로 유의해야 한다.

• 검사전문가(상담전문가)는 심리검사지 와 저작자를 보호해야 한다.

• 모든 직업모든 유형모든 피검자가 가치가 있으며 존중되어야 한다.

• 심리검사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유자격자 이어야 한다.


개인 사생활 보장에 관한 윤리 사항


• 개인의 사생활(비밀보장)이 보호되어야 한다.

• 피검자를 부당하게 차별하는 도구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

• 피검자는 결과 와 해석 및 제언에 대한 근거를 알 권리를 존중 한다.

• 피검자는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충분히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 검사의 결과가 제 3자에게 알려져서는 안된다.

• 검사전문가(또는 상담전문가)는 검사기록의 비밀 보장에 대해 본인(검사 받는 자), 부모3자에 대해 여러 상황을 고려해야 하지만 원칙적으로 본인의 이해나 동의를 얻는 것으로 한다.

• 검사전문가(또는 상담전문가)는 개인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검사 받는 적합한 이유와 설명을 하고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한다.

• 검사전문가(또는 상담전문가)는 검사 기록을 보관하고 폐기할 때 비밀보장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 검사전문가(또는 상담전문가)는 검사 결과에 대한 상담시 피검자에 대한 사적 정보 중에 아동 학대폭행 등등 사회적 범죄 수준에 있는 경우 사생활 보호 보다는 법적인 조치를 우선 고려한다.

상담윤리서약

상담전문가 윤리사항


1. 상담자의 책임성

• 상담자는 일차적으로 내담자에 대해 책임이 있다(APA, 미국심리학회).

• 상담 관계에서 내담자에게 유익하지 못하다는 판단이 분명히 설 때에는 그 관계를 종결해야 한다(APA, 미국심리학회).

• 만약 상담자가 내담자를 전문적으로 도울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면 상담자는 상담 관계를 피하거나 즉각 종료해야 한다이런 경우 상담자는 적절한 대안을 제시해 주어야 한다(AACD, 미국 상담 및 진로발달 협회).

 

2. 상담자의 능력교육자격 보유

• 상담자는 자신의 능력의 범주와 기법의 한계를 인식하고 전문가로서 규정된 기준에 맞도록 봉사하고 기법을 사용하며 의견을 제공해야 한다(APA, 미국심리학회).

• 전문 봉사의 영역에 따라 전문가는 자신의 전문적인 성격에 맞는 위치만 받아들여야 한다(AACD, 미국 상담 및 진로발달 협회).

• 상담자는 전문가로서의 자격을 갖추기 위해 훈련교육을 받아야 한다.

 

3. 내담자 와 상담자의 관계

•  상담 관계에 들어가기 전에 내담자에게 상담 관계에 영향을 미칠지도 모르는 목표, 목적, 기법, 절차, 한계 등을 내담자에게 알려야 한다(AACD, 미국 상담 및 진로발달협회).


4. 내담자의 권리비밀 보장

• 대부분의 전문조직의 윤리강령에는 내담자는 내담자-상담자 관계를 선택할 수 있는 충분한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 상담의 목표상담자의 질적 수준과 배경상담료개인이 받을 수 있는 봉사 내용상담 과정 및 기간에 대한 알 수 있어야 한다.

• 내담자에 대한 비밀 보장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

• 비밀 보장에 대한 법적인 한계는 알려주어야 한다즉 사회적으로 해가 될 우려가 높은 경우(아동학대마약복용폭력 등등)에는 비밀보장을 깨뜨려야 한다(APA 미국심리학회, AACD 미국 상담 및 진로발달 협회).

 

5. 기타 제반 윤리

• 성애적성적인 접촉 윤리 사항 준수

• 폭력에 관한 윤리 사항 준수

• 법적인 의무 와 배임 행위에 관한 윤리 사항 준수

취소